• 페이스북 아이콘
  • 블로그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강촌유원지

033-262-4464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로 34
목록

이용안내

강촌유원지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과 서면에 걸쳐 있는 유원지다. 강촌유원지가 위치한 강촌리의 지명은 북한강 강가에 있으므로 물께 말(마을)이라고 부르던 것에서 유래됐다. 강촌유원지에는 남서쪽으로 4㎞ 지점에 구곡폭포, 동쪽으로 2㎞ 지점에 등선폭포와 삼악산이 있다. 북한강 변을 따라 긴 산책로가 있어 수영과 낚시뿐만 아니라 관광과 등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용안내 내용
휴무일 없음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없음
시설사용요금 이용시설에 따른 별도 요금 있음
주차시설 없음
주차요금 없음
장애인 편의시설 없음
관광가이드 강촌유원지는 젊은이들이 M.T를 떠나는 장소로 유명하다. 북한강 강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서울에서 2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다는 점, 경춘선 철도 강촌역에 인접한 편리한 교통 여건 등이 이유다. 또한, 강촌유원지는 강촌역에서부터 구곡폭포 노변을 중심으로 여관 및 민박을 중심으로 개발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창촌 지역까지 숙박시설이 많아지는 추세여서 숙박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기존의 개발지역은 시설이 많이 낙후됐지만 최근 구곡폭포 쪽의 도로와 창촌리 쪽까지 신축 중인 여관, 민박집의 경우는 최신시설로 변모하고 있어 기존의 시설과는 차별화된 이미지를 주고 있다.
핵심내용 북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캠핑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유원지.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open_content/page/sub01/sub01.asp?Mcode=10401

상세이미지

0

제목없음

조회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