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아이콘
  • 블로그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춘천댐.춘천호

033-245-2211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오월리
목록

이용안내

춘천댐은 1965년 2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북읍에 준공된 댐이며 춘천호는 인공호수로 춘천댐으로 인해 생겨났다. 춘천호는 수위가 해발 130m로 계곡을 따라 S자 모양으로 이뤄져 있다. 춘천댐 부근에는 낚시·물놀이 등을 할 수 있는 유원지가 있으며 춘천호는 낚시 어종이 풍부하기로 유명해 춘천시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춘천댐 서쪽 밑에는 계곡을 막아서 만든 수영장이 있고 주변에는 팔각정, 춘천댐 매운탕 촌,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이 있다.

이용안내 내용
휴무일 없음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없음
시설사용요금 없음
주차시설 없음
주차요금 없음
장애인 편의시설 없음
관광가이드 춘천댐은 신북면 용산리와 서면 오월리 사이의 북한강 본류에 건설된 수력 발전소로 높이는 무려 40m에 이르고 담수 면적은 총면적 17㎢인 거대한 댐이다. 화천으로부터 내려오는 물길을 막아 설립된 춘천호 주변은 맑은 물과 푸른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어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또한, 춘천댐의 위 물길과 아래 물길 일대에는 유원지가 만들어져서 식당, 방갈로, 원두막, 야영캠프장, 낚시터 등 편의시설이 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애용하고 있다. 유원지 숲 곳곳에 가족소풍을 즐길 만한 공간도 있어 가족끼리의 여행 장소로 제격이다.
핵심내용 북한강 상류에 있는 댐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open_content/page/sub01/sub01.asp?Mcode=10306

상세이미지

0

제목없음

조회수
0